FFmpeg 자체가 모든 영상의 디코딩/인코딩을 지향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코덱의 설치가 필요 없다.
ffmpeg.exe 파일 하나로도 인코딩이 가능하다.
멀티 코어를 공식적으로 지원한다. 따로 옵션을 적지 않으면 모든 코어를 사용한다.
VF (libavfilter) 기능 내장
-i [input]
입력파일을 지정한다.
-vcodec [codec], -acodec [codec] 또는 -c:v [codec], -c:a [codec]
비디오 코덱, 오디오 코덱을 지정한다. 사용할 수 있는 코덱은 ffmpeg -encoders로 확인할 수 있다.
copy로 지정하면 기존 스트림을 인코딩 하지 않고 복사한다.
-vf [filter], -af [filter]
비디오, 오디오에 필터를 적용한다. 리사이즈를 하거나 스피드를 바꾸거나 ass, srt 자막을 입히는 등의 처리를 할 수 있다.
-crf [quality]
비트레이트 대신 화질 기준으로 인코딩할 때 쓰는 옵션, libx264 코덱 기준 사용 가능 범위 0~51
0은 무손실, 디폴트는 23
-y
파일명이 중복될 경우 묻지 않고 덮어쓴다.
-re
인코딩 속도를 1x(실시간)으로 제한한다. 로컬파일을 ffserver로 스트리밍시 실시간으로 feed를 전송하기 위해 필요하다.
-f [container]
입출력 포맷을 지정한다. 따로 적지 않아도 파일 확장자에 맞춰서 해준다.
-t [time]
지정된 시간(초 단위)만큼 인코딩한다.
-ss [time]
지정된 시간(초 단위)만큼 건너뛰고 인코딩한다. hh:mm:ss 방식으로도 표기가 가능하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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